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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월급을 블로그로 만드는 방법

by 의학전문센터 2021.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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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클릭률-높이는-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두 번째 월급을 만들어드릴 아로스입니다. 여러분은 현재 외부유입 블로그 운영을 하기 전에 갖춰야할 RPM 높이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광고클릭률인 CTR을 높이기 위해 벤치마킹한 광고를 위주로 포스팅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주제와 관련 없는 광고들을 모두 차단하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배웠습니다. 잘 따라오고 계시죠?

 

블로그 운영 계획적으로 하자

 

만약 이해가 안 되시는 분은 이전 강의로 돌아가서 복습하시고 강의를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지난 강의 내용만 정확히 파악하셔도 수익을 올리는데 문제없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강의만 내용만 아셔도 상위 30% 블로거입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분들이 상위 20%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CTR 높이는 방법 심화과정까지 전수하고자합니다. 준비되셨죠?

 

1. 티스토리 주소를 감추는 방법 현재 네이버는 이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홍보글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사람들은 네이버 링크 외에 다른 링크는 클릭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티스토리 링크를 네이버로 바꾸는 작업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시작) 네이버에서 ‘네이버QR’이라고 입력하시고 접속해주세요. 수업노트에 네이버 QR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그리고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코드제목은 여러분이 원하는 이름으로 정하시고 다음단계를 누르세요. ‘링크로 바로 이동’을 누르시고 하단에 ‘웹주소 직접 입력’을 선택하세요. 그 후에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티스토리 링크를 입력하세요. 이곳에서 수강생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을 말씀드릴게요. 블로그 링크를 남길 땐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에서 글관리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도메인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지식인에 링크를 남기고 싶은 글을 선택해주세요. 글관리의 링크를 선택하면 광고가 송출되지 않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완료하셨으면 ‘작성완료’를 클릭하세요. 코드 URL이 나왔죠? 앞으로 네이버에 외부유입할 땐 naver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화면 종료)

 

2. CTR 높이는 심화 방법 지난 강의에서 구글 광고는 두 가지 흐름으로 송출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방문자의 관심 데이터를 파악하여 그들이 클릭할 것 같은 광고를 송출하는 관심 광고와 포스팅의 주제를 바탕으로 광고를 게재해주는 문맥광고가 있습니다. 그런데 관심 광고는 블로그에서 클릭률이 좋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 특성상 사람들이 그동안 건강 주제에 관심이 있었어도, 새로운 블로그에서 주식이란 주제를 구경하고 있다면 그들이 원하는 정보는 주식이지 건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방문자의 관심 광고마저 주식으로 바뀌게 되면 CTR이 훨씬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 그들에게 게재되는 관심 광고를 문맥 광고로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

 

미로가 돈이다

 

여러분의 블로그를 미로로 만들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이 끝나면 그와 관련된 추천 영상이 계속 뜹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추천 영상들을 계속 살펴보다 어느새 30분이 훌쩍 지나간 것을 경험해본 적 있을 겁니다. 블로그도 유튜브처럼 만들어주면 됩니다. 글 하나만 읽고 이탈하는 것이 아니라 첫 번째 글을 읽고, 또 다른 글을 읽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 글까지 읽게 만드는 겁니다. 방문자가 동일한 주제의 블로그를 3번 이상 열람하게 되면 그들의 관심광고도 포스팅 주제와 동일한 광고가 송출됩니다. 그러면 CTR은 천정부지로 솟게 됩니다. 이렇게만 말씀드리면 어려우니까 화면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donegu1@gmail.com 티스토리에 있음) 지금부터 사람들이 미로에 갇히는 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근로장려금이란 키워드로 블로그에 들어왔습니다. 근로장려금에 대한 내용들이 있겠죠. 그러나 방문자들의 주된 관심은 ‘그래서 내가 어떻게 돈을 받을 수 있는거야?’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의 니즈에 반응하여 다음 글을 근로장려금 신청홈페이지 바로가기로 유도하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이 궁금한 내용이 사진에 큼지막하게 있으니 우리의 뜻대로 다음 글로 이동하죠. 그리고 이동한 블로그에는 그들이 읽으면 유익한 내용이 한 가득 담겨 있어야 합니다. 만약 얼토당토 않는 내용이 있다면 그들은 금방 이탈하기 때문입니다.

 

이전글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겟다고 했으니 해당 글에서 근로장려금을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자세하게 가르쳐 주길 바랍니다. 방문자는 이 과정에 우리의 광고를 다시 보게 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한 번 더 미로에 빠지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엔 어떤 내용이 있어야 좋을까요? 근로장려금이 무엇인지 알았고, 신청 방법도 알았습니다. 맞춰보시겠어요? 그들에게 필요한 내용이 곧 정답

 

돈 버는 블로그 예시

 

본인이 근로장려금 대상인지 궁금할 겁니다. 그러면 다시 한 번 방문자를 다음 글로 이동할 수 있도록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하는 방법을 작성해줍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마침 내가 궁금했던 내용인데 마침 설명이 나와 있으니 들어갈 수밖에 없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그들에게 노출되는 광고는 금융 광고만 나오게 됩니다.

 

(컴퓨터 화면 종료) 세 번째 방문하게 되면 대부분의 방문자들은 광고를 클릭합니다. 방문자는 궁금했던 정보들을 한 번에 해결해서 좋고, 저는 수익을 벌어서 좋은 서로 윈윈하는 관계가 되는 것이죠. 그래서 포스팅을 할 때, 한 가지 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에도 다른 글로 연결되어 계속해서 글을 보고 또 볼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것입니다. 3. 블로그에 링크 다는 방법 (컴퓨터 화면 시작) 그러면 링크 다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글쓰기 공간에서 제목을 블록 잡아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보면 클립모양이 있습니다. 클립을 클릭하고 방문자가 이동하면 좋을 블로그 링크를 넣으시면 됩니다.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바로 위에 클립모양이 나옵니다. 동일한 링크를 넣어주세요. 끝입니다. 특정 글과 사진에 링크를 넣는 방법도 있지만, 이전에 작성한 글이 잘 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까 사용했던 블로그 링크를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엔터를 치시면 내부링크가 생깁니다. 저는 도메인 주소가 지저분해보여서 깔끔하게 지워주는걸 좋아합니다. 내부링크가 있으면 사람들은 마침 내가 원했던 정보가 바로 안내 되어 있으니 눌러 볼 수밖에 없죠.

 

광고 클릭률 올리는 핵심

 

(컴퓨터 화면 종료) 4. 강의 정리 지금까지 CTR 높이는 심화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정리하자면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서 계속 머무르게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은 방문자가 내 글을 읽고 더 원하는 정보는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역지사지로 내가 방문자라면 어떤 것이 더 궁금할까? 라고 생각하다보면 보일 겁니다.

 

머릿속에서 반짝하는 그 내용을 포스팅하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더 잘 이해하실 수 있도록 조금 더 사례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검은 그랜저 자동차 차량에 대한 포스팅 했다면, 방문자가 계속 궁금해하는 내용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내용이 있습니다. 검은색 차량을 봤으니 흰색 차량의 디자인 느낌은 어떨지 궁금할 수 있겠죠. 또한 차량 가격은 얼마인지도 궁금할 겁니다. 또한 라이벌 관계의 차량과 비교했을 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계속 꼬리에 꼬리를 물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겠습니다. CTR은 방문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때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CPC 광고 단가를 높이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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