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강의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무한으로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드렸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무리 블로그가 많아도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는거죠. 그러면 블로그마다 모두 애드센스 승인을 다 받아야할까요?
여러분이 직접 글을 작성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아시겠지만, 애드센스 승인 받는 것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애드센스 신청 이후 승인 메일을 회신 받는 데까지 아무리 못해도 2주는 걸리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5개를 만들고 또 모든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할까요? 비효율의 극치입니다. 그래서 오늘 강의에서는 1초 만에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하위도메인 연결 방법
가비아 도메인을 통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여러분이 소유한 모든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바로 송출시킬 수 있습니다.
하위 도메인을 이용하면 1초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됩니다. 하위도메인은 말 그대로 여러분이 구매한 도메인의 새끼 도메인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ppt 화면 시작)
여러분이 구매한 도메인이 aroslecture.com이라면 하위도메인은 1.aroslecture.com입니다. aroslecture앞에 특정 문구가 붙는 도메인이 하위도메인이죠. 2.aroslecture.com, anything.aroslecture.com, aros.aroslecture.com 등이 모두 aroslecture.com의 하위 도메인입니다
(ppt 화면 종료)
제 강의로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셨다면 모두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매하셨죠? 지금부터 가르쳐드릴 방법은 도메인을 구입한 분들만 이용할 수 있는 특혜입니다. 첫 단추를 잘 꿰었기에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혹시 도메인 구매 없이 애드센스 승인 받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세요. 그리고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에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누르고 구매한 도메인으로 추가애드센스 승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위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은 화면을 보며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총 3단계로 진행됩니다. 먼저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가비아에서 하위도메인을 생성하고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서 하위도메인을 등록합니다. 화면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시작)
가비아 메인 화면입니다. 가장 먼저 오른쪽 상단의 My가비아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DNS관리툴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여러분이 구매한 가비아 도메인의 설정을 클릭하세요.
이곳에서 하위도메인을 추가해줄 것입니다. 왼쪽 상단에 ‘레코드 수정’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하단에 ‘레코드 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하위도메인을 추가하면 하세요.
A를 CNAME으로 변경하세요. 호스트 이름은 여러분이 원하는 하위도메인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저는 간편하게 1이라고 하겠습니다. 그 옆에 값/위치는 상단의 host.tistory.io.를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io뒤에 .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 새로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1.aroslecture.com을 입력해야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관리 탭에 블로그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다시 스크롤을 내려 개인 도메인 설정에서 1.aroslecture.com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에 하위도메인을 등록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왼쪽 사이드바를 보면 사이트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승인 받은 여러분의 도메인이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세요. ‘세부정부 표시’가 보이죠? 클릭하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하위 도메인 추가’ 버튼이 보일 겁니다. 클릭하세요. 여러분이 만들었던 하위도메인 1.aroslecture.com을 입력하시면 모든 세팅이 끝납니다.
이제 여러분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됩니다. 놀랍죠? 이 방법을 몰랐다면 블로그를 만들 때마다 애드센스 승인을 계속 받아야 하는데, 한 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방법을 블로그마다 적용시키면 모든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됩니다.
(컴퓨터 화면 종료)
2. 블로그 운영방법
이슈블로그를 운영할 때, 저품질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블로그가 무한이고 모든 블로그에 광고를 송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말은 하나의 블로그가 저품질 당하면 그 블로그는 폐쇄 시키고 다른 블로그를 사용하면 된다는 말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화면을 보면서 가르쳐드리겠습니다.
(ppt 시작)
여러분이 계정 두 개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리고 각 계정에 5개의 최적화 블로그를 만든 상태입니다. 왼쪽은 하위도메인을 모두 연결시킨 상태고 오른쪽은 아직 연결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저는 편의상 하위도메인 이름을 1,2,3,4,5.aroslecture.com으로 하겠습니다.
이 상황에서 이슈블로그를 운영하다가 1번 블로그가 저품질 당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가 저품질 당했으니까 도메인도 같이 저품질 당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블로그와 도메인은 별개입니다. 저품질 당한 것은 블로그지 도메인이 아니란 말이죠.
(ppt 교환, 5-4 (3))
그래서 1번 블로그의 도메인을 분리해서 두 번째 계정인 6번 블로그로 이동시켜줍니다. 그러면 6번 블로그의 도메인이 1.aroslecture.com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광고가 송출되는 것이죠.
정리하자면, 1번 도메인이었던 1.aroslecture.com이 6번으로 이사한 겁니다. 이런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하위도메인은 5개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블로그가 저품질 당할때마다 도메인을 이동시키면 되니까요. 그럼 도메인을 이동시키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ppt 종료)
(컴퓨터 화면 시작)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에서 블로그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개인 도메인 설정을 보면 연결된 도메인 옆에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블로그와 도메인이 분리된 겁니다. 이제 도메인을 새로운 블로그에 등록시키겠습니다.
하위도메인을 등록했던 방법과 동일하니 빠르게 진행하겠습니다. 새로운 블로그에 들어가서 블로그, 개인 도메인 설정으로 가서 방금 분리했던 하위도메인을 등록시키면 끝입니다.
(컴퓨터 화면 종료)
생각보다 쉽죠? 여러분은 이슈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저품질 당하면 크게 개의치 않고 새로운 블로그로 다시 글을 작성하고 수익을 벌면 됩니다.
꿀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이전 블로그가 저품질 당했는데 해당 글이 너무 좋아서 옮겨오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전 블로그의 글을 삭제하시고, 새로운 블로그에 글을 옮겨주세요.
주의하셔야할 점은 이때도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가져올 때처럼 메모장에 글을 넣었다가 다시 티스토리 html모드로 옮겨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사한 문서라는 것을 피하기 위해 6어절마다 단어를 바꿔주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이슈블로그 운영하는 방법을 모두 마쳤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월 100만원 수익 창출한 것이니 여러분도 충분히 월 100만원 벌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블로그는 꾸준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포기하지마시고 지속적으로 포스팅하다보면 글쓰는 시간도 단축되고 수익도 점점 늘어날 겁니다.
다음 시간에는 수익을 더 창출할 수 있는 외부유입 블로그 운영방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