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푸마와 비슷한 아비니시안

by 의학전문센터 2021. 7. 3.
반응형

푸마를 닮은 아비니시안

아비시니안 고양이의 기원


아비시니안은 이름이 어려워서 자주 틀린다. 아비 시안, 아비시니아, 아비시니아인 등 많이 틀렸는데 정식 이름이 아비니시안이다. 아비시니안 고양이의 기원에 대한 정확한 기록이 없기 때문에 많은 가설이 있다. 이집트 피라미드 피라미드 벽화에 비슷한 이미지가 그려졌기 때문에 파라오의 고양이일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그곳에서 발굴된 고양이상들과 매우 비슷하게 생긴 고양이 사진을 볼 수 있었고 고대 이집트의 벽화들도 마찬가지였다. 또 비슷한 역사를 가진 마우 이집트도 이 두 종과 매우 모양이 비슷하고 최초의 아비시니안의 색깔과 틀만 달랐을 뿐 이 두 종의 기원이 비슷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인도양과 동남아시아 연안 지역은 근원이라는 추정이 있었다. 영국과 네덜란드에서 온 상인들은 그들이 캘커타 항구나 인도네시아에서 유럽으로 아비시니아 사람들을 데리고 왔을 수도 있다고 믿는다. 현재 아비시니아 인들은 1868년 고대 에티오피아의 아비시니아에서 온 한 영국 병사가 가져온 고양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는데, 전시 내내 아비시니아에서 소개되었기 때문이다. 아비시니안의 첫 번째 등록은 1896년 영국 국립 고양이 클럽에서 승인했습니다. 아비시니아 사람들은 20세기 초에 영국에서 북미로 옮겨졌지만, 1930년대까지 오늘날 미국의 브리지 프로그램을 위한 기초를 쌓기 위해 최고의 고양이들이 보내졌다. 미국에서 처음 등록된 고양이는 1933년에 태어났으며, 이 암컷에서 태어난 대부분의 고양이는 아비시니아의 조상이다. 미국의 첫 번째 아비시니안 고양이들은 1938년에 CFA의 19번째 혈통에 등록되었다. 따라서 1896년 아비시니아인의 등장과 현재의 아비시니아인의 등장은 작은 차이가 있다.


푸마와 비슷하게 생긴 아비니시안


아비시니안는 일종의 T형 몸이다. 짧고 가늘지만 적당하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고양이들보다 귀가 약간 더 크고 색깔과 전체적인 외모가 푸마 같다고 말한다. 눈은 아이라이너와 같은 검은색 띠와 연한 파란색, 주황, 노란색, 갈색 그리고 대부분의 털색은 갈색이다. 특히 두 가지에서 세 가지 색깔이 각각의 털에 나타나며, 갈색, 회색, 검은색 등이 자주 나타난다. 몸 전체에 6개의 줄무늬가 있으며, 아비시니아 타비, 악티 타비라 고도한다. 이마에 있는 M자 모양은 또한 아비시니안의 특징이다. 집고양이는 보통 살이 찌지만, 아비시니아 사람들은 활발히 활동하기 때문에 비만인 아비 시인을 보기가 어렵고, 그것은 영국식 단발이거나 미국식 단발이 발견되기 어렵다. 평균 몸무게는 3에서 5 킬로그램이고 남성은 여성보다 약간 크다. 제가 말했듯이, 어떤 아비 신안 사람들도 비만이지만, 매니저에 따라 어떤 아비 신안 사람들도 비만이죠. 수의사의 성격은 예민하고 민첩하며 특히 여성이 남성보다 민감하다. 따라서, 여성 Abyssinia는 나쁜 성격으로 유명하다. 제가 성격이 예민해서 사람 목소리나 주인의 목소리에 잘 반응한다. 보통 이름을 부를 때 반응한다. 그리고 활동 중이기 때문에 물놀이를 하거나 나무에 오르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당신이 목욕을 할 때 그들을 훈련시킨다면, 때때로 그들은 당신을 먼저 데려간다. 그리고 제가 그렇게 시끄럽거나 허벅지에 앉아 있는 편은 아닌데 제가 장난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아서 돌아다니면서 물건을 깨서 떨어뜨리는 걸 좋아한다. 영리해서 다른 고양이들과 어울리고 위험하지 않게 훈련시킬 수 있다.


색깔에 따른 구분


루디, 블루, 폰, 소렐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4가지 색을 빼곤 은색이 있다. 그런데 검은색이나 알비노도 있다. 그러나 이 세대는 미국 단발머리나 은색 벵골 고양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을 가능성이 높고 모두 검은색이나 봄베이 같은 검은색이다. 백혈병은 백색에 의해 유발되고 윤색이나 유전에서 비롯되는 색이다.


아비니시안 순종 유전

아비니시안 유전병은 심근경색증(HCM), 피부질환, 신장질환 등 모든 것을 유전병이라고 한다. 이러한 혼합은 순종보다 낫지만, 받아들여진 후에 유전자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주요 유전질환으로는 진행 중인 망막 앓이증(PRA)과 키나세 파이루 아신 감소(PK) 등이 있다. 특히, 만약 여러분이 암컷을 키우고 있거나 아이를 낳고 싶다면, 진단을 받아봐야 한다.

반응형

댓글